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청라초 전국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 은상(전국 3등) 수상:내외신문
로고

인천청라초 전국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 은상(전국 3등) 수상

창의융합 과학교육 중심학교 역량 드러내다.5leaders 리더십향상프로젝트를 통한 4차산업혁명 대비 팀프로젝트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0/15 [16:39]

인천청라초 전국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 은상(전국 3등) 수상

창의융합 과학교육 중심학교 역량 드러내다.5leaders 리더십향상프로젝트를 통한 4차산업혁명 대비 팀프로젝트

조성화 기자 | 입력 : 2019/10/15 [16:39]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수상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수상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수상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수상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수상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수상

인천청라초등학교(교장 강용복)'27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전국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은상(전국 3)수상이라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 이번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는 올해로 27년째가 되는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가운데 한 대회로 과학 동아리의 주제 중심 활동 결과를 전시하고 발표하는 대회이다.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는 주변의 사물과 현상에 대해 친구와 협동하여 다양하게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학탐구의 장을 마련하여 과학을 즐기는 문화풍토를 목적으로 하는 전국최고권위의 과학동아리 대회이다.

인천청라초 과학동아리 S.S.S.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팀프로젝트라는 목표를 잡아 S(SCIENCE). S(STEAM), S(SW&Maker)의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S(STEAM): 창의 융합을 준비하고 S(SCIENCE): 과학체험, 문화를 공유하고 그리고 S(SW&Maker): 누구보다 먼저 체험하는 SW&Maker교육 이라는 세 가지의 주요 과학적인 요소들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청라초의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프로젝트 동아리이다.

전국 대회에 참가한 전효빈 학생은 평소 학급에서 5leaders 활동을 통해 자발적인 리더십향상 프로젝트를 수행했었다. 리더십프로젝트를 통해 나눔,협동,공감,책임,자기이해의 다섯 가치를 배우며 과학적리더십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과학동아리 활동발표대회를 준비하며 가지게 된 지식이나 정보들을 친구들에게 더 알려주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연구하면 좋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수아 학생은 리더십프로젝트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며 체험하고 익힌 과학,SW지식을 주변사람들과 나누며 스스로의 진로와 역량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과학적 진로에 대해 동아리친구들과 공감하고 협동하며 사회에 함께 나누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메이커스와 다양한 과학부분에 대해 조금 더 다가가게 되었고, 제가 배우고 느낀 이 활동들을 제 친구들도 곡 한번 씩 배우고 느꼈으면 합니다. 청라초 과학동아리는 저에게 많은 것을 알게 해준 존재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청라초 김진모 지도교사는 과학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의 꿈이 자라고, 성장하길 바란다. 학생들의 리더십이 스스로 향상되어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행복하다." 라고 지도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