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독자투고) 삼산경찰서. 3불(불안, 불신, 불행) 사기, 모두가 피해자다:내외신문
로고

(독자투고) 삼산경찰서. 3불(불안, 불신, 불행) 사기, 모두가 피해자다

인천 삼산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 경사 최광호

임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0/14 [21:58]

(독자투고) 삼산경찰서. 3불(불안, 불신, 불행) 사기, 모두가 피해자다

인천 삼산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 경사 최광호

임영화 기자 | 입력 : 2019/10/14 [21:58]

우리 경찰에서는 서민을 불안, 불신, 불행 하는 만드는 사기범죄 즉 인터넷, 스마트폰을 이용한 피싱사기, 보이스피싱, 메신져피싱과 생활속에서 발생되는 취업사기, 전제사기, 그리고 금융생활을 하면서 발생하는 유사수신 행위, 불법대부업의 행위 보험사기 등의 행위인 3不 사기 범죄를 예방하고자 2019. 09. 01부터 2019. 11. 30까지 집중단속 및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삼산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 경사 최광호

이러한 사기의 범죄는 소위 말하는 대포폰을 이용하여 전화를 하고 대포통장으로 돈을 입금 받아 실제 사기범을 추적하기가 어렵운 실정이다. 그러나 우리가 몇가지 주의를 기울이면 이러한 사기의 범죄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첫째로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왔다면 일단 의심을 하여야 한다. IT가 발전이 된 세상에 스마트폰에 자동저장 기능으로 상대방의 발신자를 알 수가 있는데 쌩뚱 맞은 전화가 온다면 이는 필히 의심하고 또 의심을 하여야 한다.

또한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070 인터넷 전화 또는 국제전화의 번호, 대표번호 등으로 전화가 오면 거의 90%가 범죄가 의심이 되는 전화임을 잊지 말자.

둘째로 전화를 받은 후 자신에 대한 정보를 너무 잘알고 있다면 이 또한 의심에 의심을 하여야 한다.

자신의 정보를 너무잘 알고 있으니 의심을 풀고 대화를 길게 할 때가 있는데 이는 범죄의 늪으로 서서히 빠져들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전화가 온다면 일단 짧게 통화를 한 뒤 전화를 끊고 해당기관 또는 112등에 신고를 하여 상담을 즉시 받아야 할 것이다.

셋째로 혼자서 판단을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주위사람들에게 이러한 통화내용이나 자신이 당한 일등을 알려 함께 고민하고 생각을 하여 범죄를 미리 차단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우리 서민들이 전화 한통화에 쉽사리 범행에 노출되어 소중히 모은 재산을 순식간에 잃어버리게 되는데, 이러한 피해는 국민 모두가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두 눈을 부릅뜨고 범죄를 미연에 방지하여야 할 것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