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두피?탈모 시장, 품질검증과 전문성 확립을 통해 신뢰성 높여야...:내외신문
로고

두피?탈모 시장, 품질검증과 전문성 확립을 통해 신뢰성 높여야...

탈모케어 내수시장 커지고, 소비자들의 신뢰는...?

정치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0/08 [17:19]

두피?탈모 시장, 품질검증과 전문성 확립을 통해 신뢰성 높여야...

탈모케어 내수시장 커지고, 소비자들의 신뢰는...?

정치영 기자 | 입력 : 2019/10/08 [17:19]

지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 명 예상으로 국내 인구 5명 중 1명이 탈모 증세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로,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굵고 검은 머리털)가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는 탈모케어 관련 소비자층에서 제품 및 기기 등을 포함, 탈모 관련 화장품, 의약외품, 기능성 식품 등의 품질 향상과 전문성 확립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전문가는 탈모케어 시장이 연간 4조 원으로 추산된다. 성장 시장 속에서 품질과 전문성 결여가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마케팅적인 측면보다 품질 향상과 전문성 향상을 통한 소비층과의 신뢰성 확보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품질평가인증원(고객을 대신하여 평가하고 보증하는 제3자의 인증기관)에 따르면 지난 1일 두피모발평가인증원의 엄격한 평가 기준을 통해 닥터포헤어 폴리젠 탈모 완화 샴푸가 두피모발관리 우수제품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사진=사단법인 국제두피모발협회 품질평가인증원 품질평가인증마크
사진=사단법인 국제두피모발협회 품질평가인증원 품질평가인증마크

품질평가인증원은 피심사 조직이 해당 규격에 적합한지를 평가하여 보증하는 인증기관으로서 인증의 객관성을 보장하고, 엄격한 심사와 인증프로세스 및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의 이익 보호와 제품의 신뢰성 향상을 위한 제품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품질평가인증원 측은 두피·탈모 시장의 제품 및 기기등의 품질향상과 전문성 확립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전문품질보증 체제의 확립으로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고객 신뢰도 확보, 기업 이미지 개선, 판매 촉진 효과 등 품질평가인증제도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더불어 제품 가치 증대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인증제도의 필요성을 전했다.

품질평가인증은 두피 관련 화장품, 기능성화장품, 의약외품, 미용기구, 기능성식품 및 신소재 등에 대한 안정성, 유효성 평가가 전문적으로 이루어지며 평가영역은 유효성 평가 (화장품, 의약외품, 및 피부기능성 식품 및 제품 등의 효능, 효과를 인체 피부에서 확인) 안정성평가(제품 안정성 확인) 감성평가(오관 및 감각기능을 통해 물질의 특성이 시각,후각,촉각,정각으로 감지되는 반응 측정,분석) In Vitro 평가(생체 외에서 화장품과 그 원료의 안정성 및 효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생체 내에서의 현상을 예측 평가함) 등을 평가한다.

이에 따라 두피·탈모 관련 시장에서는 품질평가인증제도 같은 전문 기관의 검증 통해 매체의 발달로 인해 점차 똑똑해지는 소비자들에게 신뢰성 제고와 전문성을 보여줄 책임이 있다.

품질평가인증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국제두피모발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