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평구문화재단, 부평영크리에이티브 당선자 기획전시:내외신문
로고

부평구문화재단, 부평영크리에이티브 당선자 기획전시

아워 피크닉 - 레퍼런스’ 개최

임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0/02 [20:01]

부평구문화재단, 부평영크리에이티브 당선자 기획전시

아워 피크닉 - 레퍼런스’ 개최

임영화 기자 | 입력 : 2019/10/02 [20:01]

인천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4일까지 부평아트센터 갤러리꽃누리에서 부평영크리에이티브 2기 당선자 기획전시 <아워 피크닉 – 레퍼런스>를 개최한다.

(아워 피크닉 – 레퍼런스 전시모습)

2017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한 ‘부평영크리에이티브’는 부평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국내 시각예술 분야의 역량 있는 신진기획자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인의 신진기획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전시 기회를 제공하며, 올해는 이정은 기획자가 그 영예를 안았다.

부평영크리에이티브 2기 당선자 이정은은 “아워 피크닉 레퍼런스 기획의 발단은 만들어진 도심 속 생태의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반복적 일상에 대한 미미한 깨달음이었다. 우리들의 다양한 여가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장소인 ‘공원’에 주목하여 그 저변의 사회 문화, 제도, 생태적 조건을 깊이 탐색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는 활동 영역이 보장되지 않은 신진기획자에게 전시 구현의 기회를 제공하여 그 가능성을 지원하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대중들의 ‘여가 행위’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공간인 ‘공원’에 주목하여 그 안에 다층적인 모습을 담아내고자 한 신진기획자의 흥미로운 시각이 담긴 전시를 통해 관람객은 익숙한 주변 환경을 한층 깊이 있게 바라 볼 수 있는 시선을 얻게 될 것이다.

전시 관람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관람으로 진행되며, 특별히 9월 9일 오후 2시부터는 김푸르나, 박형진 참여 작가와 함께 드로잉, 설치 작품을 만들어보는 워크숍이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