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황교안 "한-미 정상회담 아무런 성과 없어..":내외신문
로고

황교안 "한-미 정상회담 아무런 성과 없어.."

-무기 추가 구입 등 선물 안겼지만 국익은 챙기지 못해-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19/09/26 [13:00]

황교안 "한-미 정상회담 아무런 성과 없어.."

-무기 추가 구입 등 선물 안겼지만 국익은 챙기지 못해-

김봉화 기자 | 입력 : 2019/09/26 [13:00]
26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최고위원들이 당 대표실로 향하고 있다.
26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최고위원들이 당 대표실로 향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6일 한-미 정상회담 성과에 대해 "이번 문재인 대통령의 방미 외교를 보면서 대통령과 이 정권이 과연 대한민국을 지킬 의지가 있는지 의문이 든다"며 " 한-미 정상회담은 하나마나한 말만 나누고 사실상 아무런 성과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북핵폐기 북한미사일 한.미.일 안보협력 등 반드시 다뤘어야할 이슈들은 논의하지 못했던 걸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산 무기구매 추가 구입등 미 대통령에게 선물을 안겨주어도 국익은 챙기지 못했다"고 지적하며 "문 대통령이  트럼트 대통령과의 기자회견에서도 단 하나의 답변도 하지 못하는 상황을 보며 창피하다고 느낀 국민도 한 둘이 아닐 것"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럴거면 총리 참석일정을 바꾸면서 까지 간 이유가 뭔지 궁금하며 더 심각한 문제는 유엔총회 연설로 문 대통령은 기조연설을 통해서 명백한 사실까지 왜곡하면서 또다시 북한편을 들었다"고 밝혔다.
26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6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그는 "작년 9.19 군사합의 이후 북한이 단 한건의 위반이 없었다고 밝혔는데 이말을 들으며 귀를 의심할 수 밖에 없었다"고 설명하며 "금년에만 해도 북한이 열 번이나 미사일, 방사포를 쏘아대며 도발했고 북한은 핵무기를 계속 개발하고 잠수함까지 공개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우리 국민들은 북한의 치명적 위협앞에 무방비 상태로 놓여있는데 어떻게 국제사회를 상대로 이런 거짓말까지 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대통령으로 유엔총회에 선 것인지 아니면 북한을 대변하고 변명하기 위해 선 것인지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이 평화경제를 주장하며 DMZ에 평화의 공간을 만들자는 제안까지 했는데 북한이 핵무기를 고도화하고 미사일과 방사포로 겁박하고 있는데도 한가한 이야기를 할때인가"라고 반문하며 " 진정 대민 대통령이라면 한반도 평화의 실정을 제대로 알려야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부정적인 입장을 분명히 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