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비즈니스 포럼 개최:내외신문
로고

부산-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비즈니스 포럼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10/19 [01:01]

부산-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비즈니스 포럼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7/10/19 [01:01]


 

[내외신문= 정주은 기자]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오는 19일 ‘부산-상트페테르부르크 비즈니스 포럼’을 유라시아 도시 포럼의 특별 세션으로 개최한다.


이고르 알빈 부주지사를 단장으로 한 27명의 상트페테르부르크 사절단의 부산 방문을 계기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부산-상트페테르부르크 정부 관계자, 기업인, 학계 인사, 전문가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다.


상트페테르부르크시는 2008년 6월 부산시가 맺은 러시아의 두 번째 자매도시이며(첫 번째는 블라디보스토크, 1992년 체결), 러시아 제1의 항만을 보유한 항구도시이다. 또한, 러시아 제2의 도시로서 문화, 예술, 관광, 산업의 중심지로 부산과 닮은 점이 매우 많으며 특히 내년도 FIFA 월드컵이 러시아에서 개최됨에 따라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종철 부산국제교류재단 유라시아협력센터장은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북극항로 거점도시로서 유라시아 관문 도시를 표방하는 부산엔 매우 중요한 협력 파트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정부 관계자가 대거 참석하여 지역 경제, 투자 최신동향을 발표하는 자리는 흔치 않은 기회이므로 양 자매도시의 비즈니스 협력 모델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