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북한,연평도 향해 포격...우리군 1명 사망..주민 긴급대피:내외신문
로고

북한,연평도 향해 포격...우리군 1명 사망..주민 긴급대피

김봉화 | 기사입력 2010/11/23 [16:41]

북한,연평도 향해 포격...우리군 1명 사망..주민 긴급대피

김봉화 | 입력 : 2010/11/23 [16:41]


북한군이 23일 오후 인천,옹진군 연평도를 향해 수십발의 포격을 가해 연평도 가옥 수십채가 불타고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이날 북한의 도발로 연평도 주민 천여명은 긴급대피 하는 등 북한의 추가 공격에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사진:YTN TV 캡쳐]

군 관계자에 따르면 북한이 서해 개머리 해안포 기지에서 포탄을 발사 했으며 북한군에 포격에 대응으로 북측을 향해 K-9 자주포 수십발을 대응 사격했고 공군 전투기 5대를 연평도에 긴급 출격시켜 추가 도발에 대응 했다고 전했다.

이날 북한의 도발로 인해 우리측 민간인과 군인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부상을 당한 우리군 한명이 이날 오후4시경 사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미 합동본부측은 "북한의 개머리 해안에서 발사된 포탄들이 연평도와 인근해안에 수십발 떨어졌다"며 "우리군도 교전 수칙에 따라 수십발의 대응 사격을 했다"고 밝혔고 북한의 최초 공격은 이날 오후 2시34분 이후 1시간여 동안 도발을 시도 했다고 밝혔다.

북한의 도발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은 긴급 안보회의 소집을 요구하며 부상당한 우리측 민간인과 군인의 치료에 만전을 다하라고 말했다고 청와대 김희정 대변인이 전했다.
청와대 김희정 대변인은 "북한이 연평도 쪽으로 포탄을 쏜 것 같다.우리 해군이 (백령도 근해서) 호국훈련 중인데 오늘 북한이 전통문을 보내 (북한에 대한) 공격성이 아니냐는 항의가 있었다"면서 "이 부분과 연계된 게 있는지 확인중"이라고 말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긴급 안보관계장관회의 소집하고 북측의 대응에 단호히 대응키로 했다. 한편 로이터 등 외신들도 북한의 연평도 공격사실을 서울발로 긴급 타전했으며 한반도 위기 상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상황을 전송하며 예의주시 하고 있다.

북한의 이번 도발로 사상자가 아직 정확히 밝혀지고 있지 않고 있으며 추가 피해가 우려되는 등 추가 도발에 군 당국이 긴장에 끈을 놓지 않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