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삼성전자, 최정상 요리 학교 미국 CIA와 제휴:내외신문
로고

삼성전자, 최정상 요리 학교 미국 CIA와 제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6:40]

삼성전자, 최정상 요리 학교 미국 CIA와 제휴

편집부 | 입력 : 2015/08/19 [16:40]


[내외신문=손상희 기자]삼성전자가 세계 최정상 요리 학교 중 하나인 미국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원 전무와 CIA 총장 팀 라이언(Tim Ryan)은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하이드파크에 위치한 CIA 뉴욕 캠퍼스에서 삼성전자와 CIA의 제휴를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제휴는 세계적인 셰프들로 구성된 삼성전자의 ‘클럽 드 셰프’와 슈퍼 프리미엄 키친 가전 ‘셰프컬렉션’ 제품에 대한 CIA의 관심과 양 측의 ‘요리에 대한 열정 실현’이란 공감대로 이뤄졌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2013년 프랑스 국립 요리 학교인 ‘페랑디(Ferrandi)’에 이어 미국의 세계 최정상급 요리 학교와 제휴하면서 유럽과 북미에서 키친 가전 트렌드를 선도하고 쿠킹 문화를 전파하는데 한층 더 앞장서게 됐다.

 

1946년에 설립된 CIA는 뉴욕.캘리포니아.텍사스.싱가포르 등 4개의 캠퍼스와 150여명의 우수한 교수진을 갖췄고, 세계 각지에서 활약 중인 4만8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대표적인 명문 요리 학교다.

 

삼성전자는 CIA 뉴욕 캠퍼스에 냉장고.오븐.식기세척기 등 슈퍼 프리미엄 셰프컬렉션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단독 클래스를 만들고 학생들의 정규 교육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가전 글로벌 경쟁력 강화 프로젝트인 ‘클럽 드 셰프’ 프로젝트를 CIA와 연계해 다양한 요리와 식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식생활과 건강에 대한 연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CIA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시너지를 내고, 차세대 유명 셰프 양성을 위한 특별 클래스를 국내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CIA 총장 팀 라이언은 조인식에서 “글로벌 혁신 기술 리더인 삼성전자와 제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식문화 산업 전반에 지속적인 영감과 지식을 전파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원 전무는 “이번 제휴로 최고급 키친 가전 셰프컬렉션과 최정상 요리 학교 CIA가 요리에 대한 열정을 함께 실현해 나갈 것”이라면서, “앞으로 삼성전자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의 위상이 한 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