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신문/조성화 기자] 강원대학교 에너지·신기술 연구소, 지속가능한 황해 환경 이니셔티브(YES 이니셔티브) 및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는 몽골 환경부 및 몽골 수자원청과 수자원 및 환경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몽골과 환경부의 한국 측 3개 기관은 국내 및 국제적 연구 및 교육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한 정보교류를 활성화 하기로 했다.
양국 담당기관에서는 매년 정기적인 포럼을 개최하고 기술자 및 현장 담당자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향후 환경 및 수자원 분야의 첨단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노력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강원대학교 에너지·신기술연구소장인 최성웅 교수는 산악지대가 많은 몽골과 강원도는 유사한 지형 환경을 확보하고 있어서, 에너지 및 환경 관련 신기술 분야 협력이 활발히 진행될 것이라며 그동안 탄소광물화 사업단 사업 등을 통하여 개발된 탄소중립 관련 기술 전수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YES 이니셔티브 최계운 회장은 몽골 환경부가 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황해 환경 이니셔티브 활동에 동참하기로 하였으며, 국제기관, 지방정부, 전문가, 학계, 시민들이 함께 환경복원 및 개선을 위하여 활동하는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통한 몽골 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하였다.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 우달식 회장은 학회 회원 및 관련 사업체와 함께 몽골 환경 기술 개발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스마트워터그리드 기술이 몽골에 적용되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내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광역시청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자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