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단호박, 까나리액젓 등 5종 추가 선정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6/12 [19:47]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단호박, 까나리액젓 등 5종 추가 선정

조성화 | 입력 : 2024/06/12 [19:47]

 

▲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5종 추가 선정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 품목에 단호박, 까나리액젓, 영흥 낚시터이용권, 영흥 갯벌체험이용권, 북도해수욕장 야영장 이용권을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가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본인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를 하면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또한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자체에서 준비하는 지역특산품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의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에 사용된다.

 

옹진군은 기부자에게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답례품으로 고소애챌린지박스 단호박수제양갱 단호박 까나리액젓 영흥 낚시터이용권 영흥 갯벌체험이용권 북도해수욕장 야영장 이용권 옹진자연 포인트를 지급하며, 제공된 옹진자연포인트로는 옹진자연(https://ongjinmall.co.kr/) 사이트에서 건표고 버섯, 참송이버섯, 고사리 등 임산물 고구마, , 잡곡, 포도 등 농산물 각종 어패류, , 다시마 등 수산물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가공품 등 옹진군만의 매력 있는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제철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 선정된 5종의 답례품은 고향사랑e음 옹진군답례품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으로 주민복지를 증진하고 답례품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좋은 제도라며 옹진군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한 기부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옹진군만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