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빈대 집중점검 및 특별방제 기간 운영

조성화 | 기사입력 2023/11/13 [19:48]

인천광역시교육청, 빈대 집중점검 및 특별방제 기간 운영

조성화 | 입력 : 2023/11/13 [19:48]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선제적 빈대 방제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128일까지 4주간 빈대 집중점검 및 특별방제 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국내 일부 시설 등에서 빈대가 발현되어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어, 교육 가족의 불안을 최소화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주 내용은 인천시 빈대방제총괄반 협력 추진 교육청과 5개 교육지원청 상황실/상담창구 운영 학교교육(지원)시청 신속 보고 신고 전화 110 및 관할 보건소 연계 대응 기숙사 운영 학교(24) 표본점검 전기관 자율점검 방제집 배포 및 홍보 강화 방제 예산 지원 등이다.

 

특히 기숙사 운영 학교, 운동부 합숙소, 생활시설 운영 직속 기관 등 숙박시설이 있는 학교(기관)를 대상으로 해당 시설물 관리자, 방역업체, 교육청이 협력해 정밀 점검하고, 빈대 방제 및 박멸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에는 관련 컨설팅과 예산을 지원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전국 곳곳에서 빈대의 출현으로 기숙사를 포함한 학교 내 확산이 우려된다학교, 시청, 보건소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촘촘한 점검과 정기적인 소독, 방제 활동을 강화하는 등 선제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