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홈쇼핑, 최고의 위기...달라지는 홈쇼핑.:내외신문
로고

홈쇼핑, 최고의 위기...달라지는 홈쇼핑.

TV와 모바일 간 연계 강화
자체 브랜드(PB) 론칭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6/09 [09:56]

홈쇼핑, 최고의 위기...달라지는 홈쇼핑.

TV와 모바일 간 연계 강화
자체 브랜드(PB) 론칭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6/09 [09:56]

[내외신문=손서희 기자] 홈쇼핑 업계는 TV 방송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모바일 시장의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TV 시청자의 감소와 송출 수수료 증가로 인해 이러한 변화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홈쇼핑 업계가 추진하는 주요 전략들입니다.

 

TV와 모바일 간 연계 강화

홈쇼핑 업체들은 TV 방송과 모바일 플랫폼 간의 연계를 강화하여 시청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하고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TV 방송에서 소개하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매 링크를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시청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강화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주로 이루어집니다. 홈쇼핑 업체들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시청자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체 브랜드(PB) 론칭

 

홈쇼핑 업체들은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여 고유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고객들의 로열티를 확보하고자 합니다.

 

데이터 분석과 개인화 마케팅: 홈쇼핑 업체들은 고객들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화된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을 제안하고 구매 확률을 높이는 전략을 펼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런 전략을 펼치는 이유 

 

홈쇼핑 업계에서 TV 방송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모바일 시장에 진출하는 이유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매출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이러한 요인들과 그에 따른 영향에 대한 설명입니다.

 

TV 시청자의 감소

TV 시청자들의 수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이는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의 보급으로 인해 시청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다른 플랫폼에서 소비하는 것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TV 방송에 의존하는 홈쇼핑 업체들은 시청자들의 이동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플랫폼으로 확장해야 합니다.

 

송출 수수료의 부담

TV 방송에는 송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는 홈쇼핑 업체들에게 부담이 되는 비용입니다. 따라서 TV 방송 대신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하면서 송출 수수료를 절감하고, 이를 매출 증대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시장의 성장

모바일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휴대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쇼핑을 즐기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홈쇼핑 업체들은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진출을 통해 시장의 성장을 따라가고,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유명 인플루언서나 패션 블로거들의 영향력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상품과 트렌드를 접하고, 이를 구매 결정에 반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홈쇼핑 업체들은 소셜미디어 플랫폼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매출을 증대할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