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 '선도적 역할':내외신문
로고

인천시,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 '선도적 역할'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2/08 [05:36]

인천시,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 '선도적 역할'

편집부 | 입력 : 2014/02/08 [05:36]

[내외신문=인천연합] 인천시가 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에 앞장선다.

7일 시는 지난 1월 6일 대통령 신년 기자간담회시 “전국 17개 광역시·도에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설치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멘토의 도움을 받아 창업도 할 수 있고, 기업도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는 발표에 관련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인천시는 선도적으로 창조경제추진단을 구성하기 위해 7일 유관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인천상공회의소를 비롯해 인천시 출연기관, 기업관련 협회·단체, 연구기관·대학, 소상공인 관련 단체 등 30여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의 창조경제 확산을 위해 창조경제혁신센터를 구축하고 공동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화와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지원, 지역경제 확산과 창조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전진기지 역할, 창업관련 애로사항 수렴 및 기관·단체 등 전파,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센터는 오는 4월 30일 열리는 제물포스마트타워 준공식시 개소식을 겸할 예정이며, 창업·취업기관이 통합 운영되는 일자리지원본부에 사무국을 설치하고, 3월중에는 창조경제추진단을 구성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국민TV] 發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