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AG·장애인 AG 시민서포터즈의 힘으로…:내외신문
로고

인천AG·장애인 AG 시민서포터즈의 힘으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1/30 [08:26]

인천AG·장애인 AG 시민서포터즈의 힘으로…

편집부 | 입력 : 2014/01/30 [08:26]


[내외신문=인천연합] 인천시가 올해 막이 오르는 인천AG과 장애인 AG에 참여할 시민서포터즈를 집중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올 해 9월,10월부터 시작되는 양 게임은 45개국 23,166명이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고의 스포츠 대회이다.

따라서,시는 전 세계로 생중계되는 45억 아시아인의 축제인 인천AG·APG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민서포터즈 50,000명을 모집해 운영하기로 하고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시민서포터즈를 집중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모든 스포츠 게임이 꽃으로 일컬어 지는 서포터즈는 선수가 할 수 없고 정부가 할 수 없는 일을 한다.

제일 먼저 공항에 입국하는 아시아 각국의 선수단과 패밀리를 열렬히 환영하고 환영 카드섹션과 피켓, 프랑카드로 손님맞이를 할 주역이다.

공항의 관문에서 코리아의 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을 시작으로 선수촌 입촌시 어울림 문화행사 참가, 선수 환영·환송행사 참가, 성화봉송 및 문화행사 참가, 회원국 경기 응원, 통역 및 쇼핑·시티투어 안내, 기념품 전달 등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

약소 참가국에는 온정의 손길을 주기도 한다. 대사관과 긴밀한 협력으로 회원국 선수와의 대화의 시간도 갖기도 한다.

시민서포터즈는 가족단위, 직장단위, 기업단위, 동호단체 단위, 조기축구 등 생활체육단체 등 단체단위로 참가 신청하게 되면 소중한 추억도 같이 나눌수 있고, 응원도 할 수 있고, 경기장에서 신나게 흥겹게 놀이 문화도 할 수 있다.

시는 내달 2월부터 직장, 기업, 종교단체, 다문화, 동호회 등 각종단체에 단체단위로 서포터즈로 신청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며, 군?구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일반주민, 자생단체, 주민단체, 봉사단체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시는 이 번 시민서포터즈 모집을 위해 시전역 주요 도로변 및 주요 사거리, 다중집합장소 78개소에 프랭카드를 게첩 홍보하고 있다.

공공기관 청사 및 민원실에는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1,000부를 제작 배부했다.또한, 관내 58개 전광판 송출, 안내문과 전단지, 홈페이지 팝업창, 대형 현수막 게첩, 이벤트 행사 개최, 기업체 방문, 설명회 개최 등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으로 시민서포터즈 모집이 대회의 성공의 관건임을 인식하고 시 행정력을 총동원해 집중 모집 활동할 계획이다.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면 시는 지원 가능한 모든 것을 아낌없이 지원해 활동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초등학생 이상 서포터즈에 대한 관심과 뜻이 있는 인천시민뿐만 아니라 타시도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천시민서포터즈로 활동하기를 원하는 시민은 2월 1일부터 시민서포터즈 홈페이지(http://supporters.incheon2014.kr)를 이용하거나 인터넷 포털에 접속해 “인천시민서포터즈”를 검색해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인천시청 민원실, 국제경기지원관실, 각 군?구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이용해도 된다.

인터넷 서식을 다운받아 우편(405-835, 인천 남동구 정각로 8 인천YWCA 4층 인천시청 국제경기지원관실)이나 Fax(440-8637)로도 신청할 수도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포터즈 상담 전용창구(440-2114)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국민TV] 發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