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늘의 정책뉴스] SBS, 지상파 첫 3D 방송 개시:내외신문
로고

[오늘의 정책뉴스] SBS, 지상파 첫 3D 방송 개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3/11/08 [09:15]

[오늘의 정책뉴스] SBS, 지상파 첫 3D 방송 개시

편집부 | 입력 : 2013/11/08 [09:15]


[내외신문=이승재 기자] SBS가 지상파 방송으로는 처음으로 10일부터 3D방송을 선보인다.

이에 따라 3DTV를 보유한 시청자들은 10일부터 지상파를 통해 HD 화질로 2D방송과 3D방송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SBS가 신청한 3D방송 변경허가를 승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3D방송은 지난 1월 국제표준(ATSC)으로 지정된 순수 국산 개발 기술로 2010년부터 시작된 실험방송과 전국단위 시범방송 등을 통해 기술적 완성도를 검증한 기술이다.

3D방송 실시를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에서는 지난 9월 기술기준을 개정한 바 있으며?방통위는 관련 조건을 부과해 변경허가를 한 바 있다.

미래부는 3D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제작장비를 임대하거나 제작비를 지원하고 시청자가 3D방송을 시청할 때 눈의 피로감 등을 덜 느낄 수 있도록 시청안전성에 대한 연구도 지속할 계획이다.

SBS는 K-POP, 명사강연 프로그램 등을 주 또는 월 1회 3D방송으로 제작·편성할 예정이며 시청자 및 국내외 콘텐츠 시장의 호응도 등을 반영해 3D 드라마 등 새로운 장르의 편성·확대를 시도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방통위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K-POP, 드라마 등이 3D로 제작·방영돼 한류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밝혔다.

 

자료제공:방송통신위원회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