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 총리, 반기문 총장에 DMZ평화공원 관심 가져달라:내외신문
로고

정 총리, 반기문 총장에 DMZ평화공원 관심 가져달라

편집부 | 기사입력 2013/08/24 [08:36]

정 총리, 반기문 총장에 DMZ평화공원 관심 가져달라

편집부 | 입력 : 2013/08/24 [08:36]


[내외신문=이승재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가 한국을 방문 중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만나 비무장지대 내 평화공원 조성에 대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정총리는 지난 23일 오후 서울청사에서 반총장과 면담을 갖고“비무장지대는 매력있는 국제적인 쉼터이자 남북평화의 공간으로서 큰 의미가 있는 만큼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북한의 태도변화를 기대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에 반 총장은 “평화공원이야말로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실천과제의 좋은 예라고 생각한다”면서 “남·북한 간 합의가 이뤄져 진행된다면 유엔 차원에서 충분한 기여를 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정총리는 “유엔 사무총장이 한국인이어서 한국 젊은이들이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이 높다”고 말하자, 반 총장은 “국제사회에서 한국에 대한 기대가 크다. 한국 젊은이들의 국제기구진출에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면담에서 반 총장은 공적개발원조(ODA) 증대와 한국의 우수한 여성경찰의 UN파견을 요청했다.

이에 정 총리는 “책임있는 중견국으로서 걸맞는 역할을 위해서라도 지속적으로 ODA를 늘려가고, 여성경찰 파견도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