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세청 고위직 인사…부산지방국세청장 장일현, 인천지방국세청장 민주원:내외신문
로고

국세청 고위직 인사…부산지방국세청장 장일현, 인천지방국세청장 민주원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2/28 [20:01]

국세청 고위직 인사…부산지방국세청장 장일현, 인천지방국세청장 민주원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12/28 [20:01]

  ▲ 장일현 신임 부산지방국세청장  민주원 신임 인천지방국세청장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국세청(청장 김창기)28일 부산지방국세청장, 인천지방국세청장 등 고위직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이번 인사를 통해 12월 말 명예퇴직에 따라 발생한 고위직 공석을 신속하게 충원함으로써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및 법인세 신고 등 `23년 상반기 주요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자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고위공무원 가급 부산지방국세청장에는 장일현 국세청 개인납세국장이 임명됐다.

 

장일현 신임 청장은 세무대 5기이며 1987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한 비() 행정고시 출신이다. 비행시 출신이 1급지인 부산청장에 임명된 것은 2017년 김한년 청장 이후 5년 만이다.

 

장 신임 청장은 서울청 국제조사관리과장, 국세청 역외탈세정보담당관, 부산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국세청 소득지원국장 등을 역임했다특히 현재 국세청 고위공무원 급이 모두 행시 출신으로만 구성된 상황에서 비행시 출신을 부산청장으로 발탁함으로써 균형 인사를 통한 조직의 안정적 운영에 기여할 것이라는 내부 평가가 나온다.

 

고위공무원 나급 인천지방국세청장에는 민주원 서울청 조사1국장이 발탁됐다.

 

민주원 신임 청장은 고려대 경제학과를 나와 행시 41회로 공직 생활을 시작했다국세청 소득세과장·부가가치세과장·세원정보과장, 부산청·중부청 조사1국장, 서울청 성실납세지원국장 등을 거쳤다.

 

민 신임 청장은 국세청 내 젊고 유능한 인력으로 분류되는 인사다. 능력 있는 지방청 국장을 본청 국장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지방청장으로 전격 발탁함으로써 지방청 국장지방청장본청 국장순으로 전보되는 또 하나의 새로운 인사패턴을 마련했다.

 

국세청은 개청 5년 차인 인천청에 조직 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서울청 조사1국장엔 심웅기 중부청 조사1국장이, 서울청 조사3국장엔 이승수 부산청 조사1국장이 발령 났다. 이번 서울청 조사1국장중부청 조사1국장 전보도 인사 기조 방향을 같이 함으로써 능력 중심 인사 문화를 한층 확산하고자 한다고 국세청은 밝혔다.

 

 [국세청 인사 명단]

 

고위공무원(1)

 

부산지방국세청장 장일현 (국세청 개인납세)

 

고위공무원 (12)

 

인천지방국세청장    민주원(서울청 조사1)

국세청 개인납세국장   양동훈(국세청 복지세정)

▲ 〃 복지세정관리단장   윤종건(중부청 조사3)

서울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심욱기(중부청 조사1)

▲ 〃 조사3국장    이승수(부산청 조사1)

중부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김재웅(국세청)

▲ 〃 조사2국장    이성진(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양철호(국세청)

▲ 〃 조사2국장    강성팔(국세청)

국세청            정용대(부산청 조사2)

 ( 2022. 12. 30. )

 

 

부산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장  오상훈(국세청)

국세청(헌법재판소)       유재준(부산청 징세송무)

 ( 2023. 1. 1.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