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국 기업 참여할 베트남 고속철 등 사업 발굴…정부 금융지원:내외신문
로고

한국 기업 참여할 베트남 고속철 등 사업 발굴…정부 금융지원

정상회담 계기 한-베트남 정부 간 금융협력 프레임워크 서명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21:13]

한국 기업 참여할 베트남 고속철 등 사업 발굴…정부 금융지원

정상회담 계기 한-베트남 정부 간 금융협력 프레임워크 서명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2/06 [21:13]

한국과 베트남이 함께 베트남 내 고속철·메트로 등 대형 사업을 발굴하기로 했다.

 

한국 정부는 해당 사업의 금융지원도 진행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5일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응웬 찌 중 베트남 기획투자부 장관이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베트남 정부 간 금융협력 프레임워크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양국 정부는 이번 프레임워크 체결에 따라 고속철·경전철·메트로 등 베트남 내 고부가가치 대형 후보 사업 발굴에 협력할 계획이다.

 

▲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2월 6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참석해 팜 빙 밍 수석부총리와 면담 후 선물을 주고 받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  ©



한국 정부는 이 사업을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경협증진자금(EDPF) 간 복합금융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레임워크를 통해 발굴될 사업에는 우리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현지 프로젝트의 주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국 정부는 또 교통·보건·기후변화 대응 분야 후보 사업의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매년 진행 현황을 점검하는 정부 간 회의도 개최할 예정이다.

 

정부는 베트남과의 EDCF 정책협의, 연례 점검회의 등을 통해 사업 발굴 현황과 애로사항을 계속 점검하고 한국 기업 참여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