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청년 생활실험실 경진대회‘마무리’: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청년 생활실험실 경진대회‘마무리’

청년이 꿈꾸는 당진, 현실이 되다!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06:16]

당진시 청년 생활실험실 경진대회‘마무리’

청년이 꿈꾸는 당진, 현실이 되다!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12/06 [06:16]

 사진/ 2022 당진시 청년 생활실험실 경인대회 최종보고회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2022 당진시 청년 생활실험실이 3일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열린 최종 결과 보고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올해 청년 생활실험실에는 15개 대학교에서 60여 명이 참가했으며 그 중 당진시 청년도 11명 참여해 당진의 문제 해결 방법을 탐구해보고 직접 실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청년 생활실험실에서 선정된 사업은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버스 운행노선별 색 도입을 통한 인식개선사업(작당모의팀) 형광물질을 활용한 교통안전 개선사업(99도팀) 전통시장 배송시스템 구축 사업(Lord of Road)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청소년 진로 교육 및 체험플랫폼 구축 사업(I-Supporters)이다.

 

이날 결과 보고회는 각 팀에서 지난 8주간 사업비 150만 원을 가지고 전문가 코칭과 함께 오프라인으로 사업을 시행해본 내용을 공유하는 최종 결과 보고와 토크 콘서트를 통해 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청취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시각으로 본 지역 맞춤형 해결 방법에 힌트를 얻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라면서 앞으로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