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치매안심센터, 초로기 치매 치료 프로그램‘성료: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치매안심센터, 초로기 치매 치료 프로그램‘성료

가정에서도 치매 극복’… 가치해요 인지 꾸러미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06:13]

당진시 치매안심센터, 초로기 치매 치료 프로그램‘성료

가정에서도 치매 극복’… 가치해요 인지 꾸러미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12/01 [06:13]

사진 / 가치해요 프로그램 운영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치매안심센터에서가 경증 및 초로기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지난 10부터 진행한 가정 방문 프로그램가치해요 인지 꾸러미 운영해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사업의 대상은 65세 이전에 발병하는 초로기 치매 환자로 인지장애 감퇴 속도가 빠른 특성을 가지고 있어 적기에 치료가 진행되어야 하지만 대부분의 비약물 치료 프로그램은 만기발병 치매 환자에게 집중돼 있어 초로기 치매 환자를 위한 비약물 프로그램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에 당진시 치매안심센터는가정에서도 치매 극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지 강화 워크북과 다양한 치매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인지 교구로 구성된가치해요 인지 꾸러미를 초로기 환자의 가정에 보내고 10월부터 두 달간 가정 방문 및 유선으로 모니터링해 치매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는 장기요양서비스 등의 국가 치매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경도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인지 재활 프로그램 및 낮 동안의 돌봄 및 보호를 제공하는치매 환자 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 또는 보호자는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보건소 보건위생과(041-360-6688)에 전화하면 관련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