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동절기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동절기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 및 기관별 협업 방안 논의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06:17]

여수해경, 동절기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 및 기관별 협업 방안 논의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12/01 [06:17]

 사진 / 여수해양경찰서 청사 전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박제수)“2022년 동절기 대비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 및 신속한 구조 대응 체계 확립을 위한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를 개최 했다30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께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여수시 등 14개 기관 및 단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과 기관별 협업 방안 논의를 위한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3년간 동절기 해양사고 현황 및 사례 분석 여수해경 동절기 해양사고 대비 대책 관계기관 협조사항 등을 논의했으며, 6월 태풍 내습기 대비 해양사고 등 관계기관 회의에 이어 두 번째 소집 회의가 이뤄졌다.

특히 대형 해양사고 대응시 유관기관 및 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력의 중요성이 대두 되고 있는 만큼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과 각 기관별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해 위원들의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또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중인 재난안전통신망을 통한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가능하도록 위원들 간 의견을 공유하였다.

여수해경 박제수 서장은 동절기 해양사고는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기간인 만큼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로 선제적 해양사고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