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태원 압사 참사에 안타까움에 울먹인 이재명…˝다 제쳐두고 초당적 협력˝:내외신문
로고

이태원 압사 참사에 안타까움에 울먹인 이재명…"다 제쳐두고 초당적 협력"

김시몬 | 기사입력 2022/10/30 [12:23]

이태원 압사 참사에 안타까움에 울먹인 이재명…"다 제쳐두고 초당적 협력"

김시몬 | 입력 : 2022/10/30 [12:23]

이태원 압사 참사에 안타까움에 울먹인 이재명

이재명 대표가 30일 오전 긴급최고위원회의 후 이태원 압사 사고와 관련해 "국민 여러분, 다신 일어나선 안 될 참혹한 일이 일어났다. 유가족의 아픔이 얼마나 크겠나, 먼저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게 위로의 말을 드린다"고 밝히면서 "정부의 사고 수습과 치유를 위한 노력에 초당적으로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안타까움에 울먹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대표는 이어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 될 참혹한 일이 일어났다"며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에 위로 말씀을 드린다. 부상자들도 빠른 치유가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발언 중 잠시 울컥한 후 입술을 앙다물며 눈물을 참는 모습을 보였다.

발언을 이어가던 이 대표는 중간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며 눈물을 삼키기도 했다. 이 대표는 “지금은 무엇보다 사고의 수습에 만전을 기해야 할 때다. 민주당은 다른 어떤 것들도 제쳐두고, 정부의 사고 수습과 치유를 위한 노력에 초당적으로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은 무엇보다도 사고의 수습에 만전을 기할 때다. 다른 어떤 것을 다 제쳐두고도 정부의 사고 수습과 치유를 위한 노력에 초당적으로 적극 협력하겠다"며 "사고 원인 규명, 재발 방지 대책도 중요하지만 수습과 피해자들의 치유·위로에 집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사고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고 희생자들의 신원 확인과 유족지원, 부상자들의 회복에 집중해야 한다. 경찰관·소방관·의료진을 위한 최대치의 지원도 필요하다"며 "중앙당 및 지역위원회는 정치일정을 취소하고 피해자 지원이 빈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밝힌 바 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명, 이태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