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기교통공사, ‘친환경 철도교통’ 주제로 제10차 철도 아카데미 개최:내외신문
로고

경기교통공사, ‘친환경 철도교통’ 주제로 제10차 철도 아카데미 개최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17:38]

경기교통공사, ‘친환경 철도교통’ 주제로 제10차 철도 아카데미 개최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0/26 [17:38]

 

 

경기교통공사(사장 직무대행 이회수)는 26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오송시험선에서 시군 철도업무 담당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0차 경기 철도 아카데미’ 강의를 성황리 개최했다.

 

「트램 중심의 친환경 교통수단 도입 방안」을 주제로 열린 ‘제10차 경기 철도 아카데미’는 지난 8월 트램 도입 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론강의에 이어 신교통수단 연구개발 및 적용 현황을 학습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아카데미에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황현철 스마트트램연구실장이 무가선 저상트램 실증사업과 관제시스템 등 시험선 설비를 소개하는 한편, 류준형 추진시스템연구실장이 수소 열차를 비롯한 국내외 수소 철도 개발 현황을 설명했다.

 

곧이어 참석자들은 국내 기술로 개발한 무가선 저상트램과 수소 열차에 직접 탑승하면서 친환경 교통수단 도입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한편, 철도사업 추진 시 발생할 여러 이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 철도 아카데미’는 도내 철도업무 담당자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도-시군-경기교통공사 협력사업으로, ‘이론학습’과 ‘현장학습’으로 나눠 진행된다. 지금까지 대면과 온라인 포함 매 차시 평균 50명 이상이 참석하는 한편 강의 만족도 또한 높다.

 

이회수 경기교통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철도 아카데미는 도․시․군 실무자들이 신교통수단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며 환경친화적인 경기도 철도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마련한 교육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철도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중앙정부,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 철도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교통공사 철도운영팀(031-860-158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가평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