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소진공, 'ESG경영 확대'하여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현안해결 나선다:내외신문
로고

소진공, 'ESG경영 확대'하여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현안해결 나선다

- 지난 7일‘사랑의 헌혈’캠페인 실시해 혈액 수급난 해소에 앞장  - 다문화 소상공인 번역 지원, 이동약자 장벽 제거, 희망 첫걸음 사업 등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ESG 경영 활동 확대

하상기 | 기사입력 2022/10/13 [08:15]

소진공, 'ESG경영 확대'하여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현안해결 나선다

- 지난 7일‘사랑의 헌혈’캠페인 실시해 혈액 수급난 해소에 앞장  - 다문화 소상공인 번역 지원, 이동약자 장벽 제거, 희망 첫걸음 사업 등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ESG 경영 활동 확대

하상기 | 입력 : 2022/10/13 [08:15]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 분야 관련 이미지(제공=소진공)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소진공’)은 올 하반기부터 지역사회 현안 해결과 소외계층을 위한 전사적 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7일 소진공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와 헌혈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날 헌혈에는 소진공 본사(대전 중구 소재) 건물 입주사와 전국 77개 지역센터도 동참하여 헌혈 홍보 확산에 기여했다.

 

소진공은 지원 대상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라는 경계를 넘어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언어장벽으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사업 안내자료를 13개 국어로 번역하여 제공하고, 이동 약자를 위해 계단, 문턱 등 장애인들의 불편한 물리적·제도적 장벽을 제거하는 배리어프리(무장애) 캠페인을 10월부터 본격 실시한다.

 

또한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사랑의 밥차를 운영하고, 명절과 연말연시 식료품 및 생필품을 직접 배송하는 활동을 매년 추진 중이다.

 

아울러 자연재해 피해복구, 농촌 일손부족, 자립준비청년 지원 등 지역사회 현안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올해 8월 수도권 폭우 사태로 인한 피해 지역의 주택·상가 복구 활동을 위해 임직원 32명이 경기도 과천 일대를 찾아 현장 수습에 나섰으며, 612명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에 참여해 조성된 기금(564만원)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

 

또 지난 9월에는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세종시 전의면을 찾아 농가 일손 돕기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특히 소진공이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자립준비청년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 교육·컨설팅, 일 경험 인턴 채용우대, 교육 콘텐츠 무료학습 기회제공 등 희망 첫걸음사업을 통해 지난 9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과 판로지원을 추진하고, 임직원 기부금으로 조성된 공유가치창출 기금을 활용해 별도의 지원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공단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ESG 경영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