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협,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핀테크 고도화' 추진:내외신문
로고

신협,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핀테크 고도화' 추진

- 사업자(법인·개인)를 위한 ‘기업 전자금융 채널 개발사업’ 착수  - 23년 하반기 모바일뱅킹 출시 및 인터넷뱅킹 리뉴얼 등 대고객 오픈 예정

하상기 | 기사입력 2022/10/04 [09:51]

신협,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위한 '핀테크 고도화' 추진

- 사업자(법인·개인)를 위한 ‘기업 전자금융 채널 개발사업’ 착수  - 23년 하반기 모바일뱅킹 출시 및 인터넷뱅킹 리뉴얼 등 대고객 오픈 예정

하상기 | 입력 : 2022/10/04 [09:51]

▲ 신협중앙회관 전경(사진제공=신협중앙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법인과 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뱅킹 서비스 강화를 위해 핀테크 전문기업 아톤(ATON)과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 전자금융 채널 개발사업에 착수한다고 4일 밝혔다.

 

신협은 기업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가에 발맞춰 사업자 편의를 확대하고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높이고자 이번 사업을 실시한다. 기업 경영지원 강화와 법인사업자·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서비스 간편화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신협의 새로운 기업 전자금융 채널은 내년도 하반기 중 대고객 오픈된다.

 

이번 사업의 골자는 기업용 모바일뱅킹 기업ON뱅크(가칭)’의 신규 개발과 기업 인터넷뱅킹의 재단장 오픈이다. 현재 개인 고객만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뱅킹을 사업자용 버전으로 신규 개발하고, 2012년 구축했던 기업뱅킹에 사용자 친화적인 여러 서비스를 탑재해 다시 선보일 계획이다. 기업 고객들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협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는 것이다.

 

신협은 특히, 인터넷과 모바일 기업뱅킹 채널의 고도화로 간결하고 직관적인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를 제공하고, 업무 특성을 고려한 기업 편의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권한 관리, 결재, 각종 증명서 출력은 물론, 기업 금융인증서 도입 및 다양한 인증수단을 간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인철 신협 디지털금융부문장은 어부바 온기를 더한 신협만의 디지털 휴먼 서비스로 기업과 지역의 자영업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신협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