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소진공,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요리대결…‘ 2022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열린다:내외신문
로고

소진공,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요리대결…‘ 2022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열린다

- 30일(금), 경북 영주에서 전국 청년상인 요리대결 개최     - 지역 특색과 청년상인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 선보일 예정

하상기 | 기사입력 2022/09/30 [07:36]

소진공,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요리대결…‘ 2022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열린다

- 30일(금), 경북 영주에서 전국 청년상인 요리대결 개최     - 지역 특색과 청년상인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 선보일 예정

하상기 | 입력 : 2022/09/30 [07:36]

▲ (자료제공=소진공)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소진공')30일 경북 영주시 영주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되는 2022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2년 전국 청년상인 요리대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상인 요리대결은 청년몰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제고하고 대회에 참가한 청년상인과 소속 청년몰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진공은 전통시장 우수 청년상인들 간 요리경연을 컨셉으로 방송 프로그램(MBN 청년불패)과 연계하여 전 국민 홍보를 통한 판로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요리대결에는 서류 심사를 통과한 청년상인 8개 팀이 현장에서 준비한 메뉴를 직접 조리하며 그간 전통시장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자랑할 예정이다.

 

심사는 국내 일류 요리사와 음식 관련 방송에 다수 출연하는 연예인 등이 심사를 맡아 전문성을 높인다. 최종 입상자는 음식의 맛과 상품성, 창의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결정되며 청년상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도 제공한다.

* 심사위원: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 소진공 부이사장, 요리전문가 천상현, 개그맨 추대협·김나희

 

본선에 참가하는 청년상인 8개 팀은 뛰어난 실력은 물론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개성 넘치는 음식을 준비하고 있다.

 

여수 중앙시장의 파스타와 크로플, 정선아리랑전통시장의 곤드레야채롤까스, 김해동상시장의 쇼좌빙과 퀘사디어 등 지역 특색을 더한 메뉴로 경연에 참가한다.

 

한국대사관저 출신의 서울 경동시장 청년상인은 활어 초밥과 숙성 연어 덮밥, 일식 전문 안산 신안코아 청년상인은 진한 육수 라멘을 내세워 각각 뛰어난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수원 영동시장의 건강한 연잎 삼합, 안산 신안코아의 매콤한 부대떡볶이와 수제 청포도 타르트, 속초 설악로데오상점가의 생생한 생연어 덮밥이 출전하여 다채로운 경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입상한 청년상인들에게는 중기부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부상이 주어지며 방송 프로그램 연계 홍보 등의 마케팅 특전이 제공된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코로나19, 고물가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전통시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청년상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와 전통시장 청년상인 요리대결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청년상인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전통시장을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