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훈, '법쩐'서 이선균X문채원과 호흡…특수부 실세 황기석 役:내외신문
로고

박훈, '법쩐'서 이선균X문채원과 호흡…특수부 실세 황기석 役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09:14]

박훈, '법쩐'서 이선균X문채원과 호흡…특수부 실세 황기석 役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09/27 [09:14]

 

 

배우 박훈이 '법쩐'에 캐스팅, 대세 활약을 이어간다.

 

내년 상반기 방송될 SBS 새 금토드라마 '법쩐'(극본 김원석/연출 이원태/제작 레드나인 픽쳐스)은 '법'과 결탁한 '쩐'의 카르텔에 맞서기 위해, 모든 것을 내걸고 거침없이 싸우는 '우리 편'의 이야기를 다룬 통쾌한 복수극이다. 무능하고 불의한 권력 앞에서 침묵을 거부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뜨겁게 맞서는 이들의 모습이 짜릿한 스릴과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극 중 박훈은 특수부 부장검사 황기석 역을 맡는다. 21살의 나이에 사법고시 소년급제, 연수원 차석, 법무관, 서울지검 초임발령 등 흠잡을 데 없는 엘리트 코스를 밟은 후 특수통 라인의 핵심 브레인으로 성장한 그는 어떤 사건을 갖다줘도 입맛에 맞게 요리하는 능력이 탁월해 검찰 내에선 황쉐프로 불리는 인물이다.

 

박훈은 이러한 황기석을 통해 은둔형 돈 장사꾼 은용(이선균 분), 엘리트 법무관 육군소령 박준경(문채원 분)과 함께 극의 텐션을 책임지며 활약할 전망. 매 작품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존재감을 빛내온 박훈인 만큼, 이번에는 어떠한 열연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린다.

 

박훈은 올 한 해 동안 장르 불문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대중에 눈도장을 톡톡히 찍어왔다. 특히 7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서는 용맹하고 올곧은 장군 이운룡으로,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고공행진 중인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에서는 날카로운 카리스마의 북한 출신 용병 박상위로 분해 극과 극 매력을 발산하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그런 그가 '법쩐'으로 선보일 또 다른 변신에도 많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는바.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이후 오랜만에 김원석 작가와 손을 잡게 된 박훈의 새로운 모습은 2023년 상반기 편성 예정인 '법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에일리언컴퍼니>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