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금감원 ‘디지털 시대 금융과 소비자보호 주제’로 세미나 개최:내외신문
로고

금감원 ‘디지털 시대 금융과 소비자보호 주제’로 세미나 개최

-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

하상기 | 기사입력 2022/09/19 [20:02]

금감원 ‘디지털 시대 금융과 소비자보호 주제’로 세미나 개최

-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

하상기 | 입력 : 2022/09/19 [20:02]

▲ 금융감독원 CI(제공=금감원)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금융감독원이 디지털 시대의 금융과 소비자보호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금감원은 오는 28일 롯데호텔 서울(소공동) 크리스탈볼룸(2)에서 디지털 시대의 금융과 소비자보호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금융위원회가 준비 중인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현 시점에서 디지털 금융 등에 대해 중간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유신 교수(서강대)를 좌장으로 발표자 2명을 포함하여 총 5명의 패널이 주제발표 이후 토론 진행된다.

 

▲ (자료제공=금감원)  


이날 발표자로 김인현 대표(투이컨설팅)는 디지털 시대의 빅테크는 금융회사를 닮아가고, 금융회사는 플랫폼을 지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디지털 금융산업의 지속가능한 장기 성장을 위해서는 결국 금융규제에 기반한 신뢰를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발표할 예정이다. 또 금융회사와 핀테크기업간 경쟁보다는 협업관계가 필요함을 발표한다.

 

이어 안수현 교수(한국외대)는 소비자 중심의 책임있는 금융생태계 확립, 소비자 교육 등 역량 강화, 금융회사의 내부통제 및 금융감독역량 강화 등 금융소비자 3Cs(Consumer-Centricity, Capability, Collaboration)를 통해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보호를 추진할 필요가 있음을 발표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금융감독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