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계양구 '2022년 9월 공감‧소통의 날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9/02 [17:37]

계양구 '2022년 9월 공감‧소통의 날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9/02 [17:37]

▲ 계양구 '2022년 9월 공감‧소통의 날 개최'(사진제공=계양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일 구청 대강당에서 표창 수상자와 직원 3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9월 공감‧소통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감‧소통의 날은 기존의 관료적이고 획일화된 월례조회와 확대 간부회의를 통합하여 전 직원과 구청장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모범선행 구민과 사회복지업무 유공자 표창, 직원들과 구정 현안사항에 대한 공유, 구정발전을 위한 전 직원 토론, 직원 건의사항 청취, 2022년 계양구 올해의 책 나눔 이벤트 등 다양하고 알차게 진행됐다.

특히 ‘구 시책 홍보를 위한 효율적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전 직원 토론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폰 사용 교육’ 활성화 방안이 제시되었다. 구정 홍보를 위해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는 추세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구정소식과 정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이에 경로당 방문 교육 등을 통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어르신들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구정 소식을 접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제안되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기존 월례조회, 확대간부 회의를 직원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처음으로 통합하여 진행하면서 전 직원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고 직원들과 언제나 마음을 열고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