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서구, 청년주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내외신문
로고

인천 서구, 청년주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누구보다 뜨겁게 청년의 날을 즐겨라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11:43]

인천 서구, 청년주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누구보다 뜨겁게 청년의 날을 즐겨라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29 [11:43]
서구, 청년주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스터(제공=서구청)
서구, 청년주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스터(제공=서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오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구 청년을 위한 ‘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서구 청년의 날 행사는 작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돌아왔다.

특히 서구는 이번 청년주간 행사를 청년의 날 취지에 맞게 서구 청년으로 구성된 T/F팀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올해에는 ▲검단에서 가좌까지 ‘서구대장정’ ▲쉼이 필요할 때 섬 타실래요  ‘잠시, 세어도’ ▲청년 예술가들의 거리공연 ‘서구청년, 예술이야’ 프로그램으로 청년을 찾아간다.

먼저 ▲검단에서 가좌까지 ‘서구대장정’은 서구 청년대원을 모집해 서로이음길을 중심으로 3일간 서구 내 명소를 걸으며 서구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각자의 방식으로 삶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쉼이 필요할 때 섬 타실래요  ‘잠시, 세어도’는 서구 내 유일한 유인섬인 세어도에서 낙조 명상, 캐리커쳐 그리기와 수체화 체험, 힐링 트레킹, 심리검사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청년을 만난다.

마지막으로 ▲청년 예술가들의 거리공연 ‘서구청년, 예술이야’는 정서진 경인항 로비, 아라뱃길 시천교 앞, 완정역 공원, 검암역, 서구청 앞 마실거리, 노을진캠핑장 등 서구 거리 곳곳에서 펼쳐진다. 청년 예술가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전시와 공연을 선보일 예정으로 버스킹 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갈 청년 ‘버스커’들을 모집 중이다.

이번 ‘청년주간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프로그램별로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이다. 만 19~39세로 서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서구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청년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새로운 시도를 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참여자들에게 감동과 재미가 가득한 청년주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주간 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URL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