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금감원, 에디슨모터스 패스트트랙 검찰 이첩…불공정거래 혐의:내외신문
로고

금감원, 에디슨모터스 패스트트랙 검찰 이첩…불공정거래 혐의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10 [19:27]

금감원, 에디슨모터스 패스트트랙 검찰 이첩…불공정거래 혐의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10 [19:27]
금융감독원 전경
금융감독원 전경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금융감독원(원장 이복현)은 에디슨모터스의 불공정거래 혐의를 포착하고 지난달 22일 검찰에 패스트트랙(신속 수사전환)사건으로 이첩했다고 10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날 “지난달 22일 에디슨모터스 등의 불공정거래 혐의에 대하여 패스트트랙으로 검찰에 이첩한 사실이 있다”며 “다만 수사 기밀성 유지나 투자자 보호 등을 위해 개별 불공정거래 사건에 대한 구체적인 조사내용 등에 대해서는 확인해 주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패스트트랙은 수사당국이 수사 중이거나 도주?증거인멸이 예상되는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자본시장조사심의위원회(자조심)·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 심의를 생략하고 증선위위원장 결정으로 수사기관에 이첩하는 제도다.

한편 지난 9일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합동수사단)은 에디슨모터스와 관계사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지난해 쌍용차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였던 에디슨모터스는 인수대금을 납입하지 못해 인수가 최종 무산됐는데, 이 과정에서 대주주가 인위적으로 주가를 띄우고 차익을 실현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실체가 불분명한 투자조합 세력 등이 다수 상장사를 옮겨가며 위법행위를 지속?반복하는 경우 등 중요 불공정거래 혐의에 대해서는 한국거래소 및 금감원내 관련부서간 공조를 통해 신속하게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패스트트랙 등을 통해 신속 이첩하는 등 금융위?검찰과 긴밀히 협력하여 엄정하고 적시성 있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