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모바일운전면허증으로 13개 은행에서 계좌 개설:내외신문
로고

모바일운전면허증으로 13개 은행에서 계좌 개설

- 모바일운전면허증은 다양한 보안기술을 적용돼 안전성 확보- 신분증 위·변조를 통한 금융사고 예방에도 기여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13:03]

모바일운전면허증으로 13개 은행에서 계좌 개설

- 모바일운전면허증은 다양한 보안기술을 적용돼 안전성 확보- 신분증 위·변조를 통한 금융사고 예방에도 기여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7/29 [13:03]
(자료제공=금융위)
(자료제공=금융위)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28일부터 13개 은행의 영업점 창구와 4개 은행의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모바일운전면허증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이날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금융결제원, 금융보안원, 은행연합회·금융투자협회, 금융결제원과 함께 모바일운전면허증이 은행 거래에서 원활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관련 업무 절차와 시스템 등을 정비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농협은행, 수협은행, 기업,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및 제주은행 13개사는 대면, 신한, 우리, 농협은행 및 카카오뱅크 4개사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모바일운전면허증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나머지 대부분의 은행에서도 올해 하반기에 비대면 계좌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자료제공=금융위)
(자료제공=금융위)

한편, 모바일운전면허증은 다양한 보안기술을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하여 신분증 위·변조를 통한 금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운전면허증은 명의인 본인이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해 대면 신원확인을 거친 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운전면허증 실물 대신 스마트폰만 있으면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금융거래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은행권의 준비 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금융결제원 및 금융보안원을 통해 다른 금융권에도 전파하여 앞으로 다른 금융회사를 이용하시는 소비자들도 모바일운전면허증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