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3일,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세계 실패의 날’ 행사 개최:내외신문
로고

13일,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세계 실패의 날’ 행사 개최

윤준식 | 기사입력 2012/10/13 [01:06]

13일,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세계 실패의 날’ 행사 개최

윤준식 | 입력 : 2012/10/13 [01:06]
창업을 위한 사회적 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해 국내 최초로 시도
오는 13일 오후 1시 "세계 실패의 날" 행사가 강북청년창업센터에서 개최된다.?‘Celebrate Failure'를 주제로 창업하는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미디어인?스타트업 타임즈와 스타트업 TV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0월 13일을 ‘세계 실패의 날’로 제정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 이외에도 세계 주요 17개국, 18개 주요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창조와 혁신 기반 경제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실패를 용인하는 문화를 형성하자는 취지에서 개최된다. 창업에 대한 실패 경험들을 양성화하고 공유해 체계적으로 사회의 간접자본으로 만들어 벤처 기업들의 실패율을 낮추고자 하는게 목적이다.?‘세계 실패의 날’ 행사는 2010년 핀란드 헬싱키에서 시작된 ‘실패의 날’ 기념행사가 기원이다. 유럽 최대의 기업가 정신 커뮤니티인 주관으로 시작하였으며,?2012년에는 ‘세계 실패의 날’로 확장해 핀란드뿐만 아니라 한국, 독일, 영국, 캐나다, 호주, 러시아, 오스트리아, 스위스, 아일랜드, 스웨덴, 그리스, 스페인, 슬로베니아, 에스토니아,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칠레, 싱가포르 등 17개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국 행사에서는 한양대 한정화 교수, 고영하 고벤처포럼 회장, 심형석 영산대 교수가 기조발언으로 참여하며, 신희철 스타트업 타임즈 대표와 임진석 굿닥 대표, 조규민 리카즈 대표의 실패와 성공 사례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공동주최사 중 하나인 스타트업 타임즈(신희철 대표)는 "10만 스타트업 양성"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스타트업 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인터넷 미디어이며, 스타트업TV(이보영 대표)는 스타트업 기업 소개와 유용한 정보제공을 위한 동영상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는 미디어이다.
행사참가등록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행사 참가등록 사이트 :?http://onoffmix.com/event/9544?)
[내외신문 윤준식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