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산어보’ 변요한, 생동감 넘치는 청년 어부로 변신! 4년 만의 스크린 복귀!:내외신문
로고

‘자산어보’ 변요한, 생동감 넘치는 청년 어부로 변신! 4년 만의 스크린 복귀!

-설경구 “변요한의 필모그래피에서 가장 빛나는 작품이 될 것”-변요한, 진심을 전하는 깊은 내면 연기로 인생 작품 경신 예고!-사투리X생선 손질X수영까지 흑산도 섬 청년 어부 ‘창대’로 완벽 변신!

조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8:43]

‘자산어보’ 변요한, 생동감 넘치는 청년 어부로 변신! 4년 만의 스크린 복귀!

-설경구 “변요한의 필모그래피에서 가장 빛나는 작품이 될 것”-변요한, 진심을 전하는 깊은 내면 연기로 인생 작품 경신 예고!-사투리X생선 손질X수영까지 흑산도 섬 청년 어부 ‘창대’로 완벽 변신!

조동현 기자 | 입력 : 2021/02/24 [18:43]

[내외신문 =조동현 기자] 이준익 감독의 열네 번째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자산어보>의 변요한이 글 공부가 좋은 청년 어부 창대역을 통해 섬세한 감정 연기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배우 변요한이 <자산어보>를 통해 4년 만의 스크린 복귀를 예고한다. 영화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이준익의 '자산어보' 메인포스터
이준익의 '자산어보' 메인포스터

드라마 [미생]으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변요한은 이후 <소셜포비아><당신, 거기 있어줄래요><하루> 등의 영화와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미스터 션샤인] 등의 작품을 통해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자유자재로 넘나들었다. 매 작품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해온 그가 영화 <자산어보>4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며, 섬세한 감정 연기로 관객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변요한은 <자산어보>에서 바다를 벗어나 세상 밖으로 나가기 위해 글 공부에 몰두하는 청년 어부 창대역을 맡았다. ‘창대는 나라의 통치 이념인 성리학을 제대로 알고 실천하는 것이 백성을 위한 길이라 믿으며, 물고기를 잡는 것보다 글 공부를 더욱 중시하는 인물이다. 유배지 흑산도에 도착한 사학죄인인 정약전을 멀리하려는 고지식한 면모를 보이던 창대는 결국 서로가 가진 지식을 나누자는 정약전의 제안을 따르게 되면서 진정으로 백성을 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성장해나간다. “작품에 임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것은 창대라는 청년의 마음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이었다라고 밝힌 그의 말처럼, 변요한은 창대의 변화하는 감정선을 온전히 이해하고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뿐만 아니라, 직접 전라도 사람들을 만나며 사투리 연습에 매진하고, 수영과 생선 손질 교육을 받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내외적으로 완벽한 창대캐릭터를 완성시켰다.

한편, ‘정약전역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설경구가 “<자산어보>는 변요한의 필모그래피에서 가장 빛나는 작품이 될 것이다라고 자신하며 변요한이 선보일 깊은 감정 연기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준익 감독 또한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변요한의 눈빛에서 나는 창대다라는 것이 온전하게 드러나는 순간들이 많았다라고 전하며 창대로 완벽하게 변신한 변요한의 열연을 기대케 한다.

바다를 벗어나 세상 밖으로 나가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로 분한 변요한의 열연으로 기대를 높이는 영화 <자산어보>는 오는 331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